옵시디아 로드

이 남자는 내게 헌신할 마음이 있는걸까 (feat. 장기적인 관계) 본문

Love and Relationship/연애 이야기

이 남자는 내게 헌신할 마음이 있는걸까 (feat. 장기적인 관계)

Orange🍊🍊 2024. 4. 15. 00:03
남녀 관계에는 다양한 모습이 있다. 

상대방과 육체적인 관계만 갖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도 있고 장기적인 관계를 원하는 사람도 있다. 남녀가 만났을 때 관계에 대한 이러한 관점이 서로 일치할 때, 그 관계는 서로 불만 없이 지속될 수 있다. 한쪽은 가벼운 관계를 원하는데 다른 한쪽은 지나치게 진지하다거나 한다면 그 관계는 오래갈 수 없다. 이런 것 때문에 관계에 대해서 불만을 갖는 사람들이 많이 존재한다. 요즘은 도무지 진지한 만남을 원하는 남자가 없다거나 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아직도 세상에 많은 괜찮은 남자들이 본인이 사랑하는 여성과의 진지한 만남을 원하고 있다. 

 

 

시대가 변하고, 사랑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아무리 늘어나고 있다 할지라도 그 마음 깊숙한 곳에는 헌신적인 사랑을 바라는 마음들이 여전히 그대로 존재하며, 겉으로는 아닌 척할지라도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진실된 감정교류를 할 수 있는 남녀관계다. 진실된 남녀관계가 서로에게 줄 수 있는 그 충만감과 아름다운 그 관계가 발현시키는 에너지는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보았을 때, 내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한 사람에게 깊이 헌신하겠다고 결단했을 때, 인간으로서의 나의 개인적인 성장도 자연스럽게 따라왔다. 그러므로 가볍게 이리저리 떠도는 관계가 아닌, 서로에게 헌신하는 남녀관계를 추구해야 할 효용은 충분히 존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만난 상대남자가 과연 내게 헌신할 마음이 있는지는 어떻게 판별할 수 있을까?

 

 

 

 

1. 당신에게 헌신할 남자는 본인의 의도를 항상 분명히 한다. 

이 남자가 저를 좋아할까요? 이렇게 물어보는 여성들이 많다. 그럴 때는 내 대답은 '아마도 아닌 것 같아요.'이다.

남자가 어떤 여자를 진심으로 좋아하면 상대 여자를 절대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 상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여자는 반드시 그 사실을 알 수밖에 없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당신에게 헌신하기 원하는 남자는 본인의 미래에도 자연스럽게 당신을 포함시키길 원하기 때문에 당신이 헷갈리게 될 이유가 조금도 없다.

남자가 당신을 좋아하면, 당신은 그것을 알게 되어있다. 

 

그리고 당신에게 헌신할 남자는 '남자친구', '여자친구', '연인', '커플'과 같은 공식적인 단어를 회피하지 않는다. 반면 여자로부터 이득만 취하려는 남자들은 상대 여자와의 관계를 픽스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래서 여자가 '우리 무슨 관계야?'라고 물었을 때 '연인관계'라고 명확하게 인식시킨다든가 너는 내 '여자친구'이다라든가 나는 네 '남자친구'이다라는 단어를 쓰지 않는다. 교묘하게 그 단어를 회피하면서 '엄청 로맨틱한 관계지~', '나는 항상 네 곁에 있잖아~'라는 달콤한 말을 처발라서라도 정확한 관계를 명명하는 단어는 절대 사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남자 스스로도 이 관계에 대해 확신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남자가 당신을 진심으로 좋아할 때 당신은 남자로부터 편안함, 안전함을 느끼게 되고 남자의 마음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밖에 없다.  

당신을 사랑하는 그 남자는 기회가 될 때마다 당신의 걱정을 잠재워주려고 노력할 것이며 그와 당신의 사이가 어떤 사이인지 명확하게 인지시켜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당신을 불안하게 하는 남자와는 관계를 이어가지 마라. 

당신에게 진심인 남자는 당신에게 편안함과 확신을 준다. 

 

2. 당신과 지속적인 교류를 하려고 노력한다. 

 

당신과 미래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그는 당신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단순히 육체적 관계 그 이상을 원할 때 남자는 시간을 내어서 당신과 계속해서 소통하려고 한다. 남자가 아무리 바빠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낼 시간은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남자는 본인의 스케줄을 얼마든지 유동적으로 조정할 의지를 보이며 그것이 남자가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그냥 남자가 당신과 그냥 놀고 싶거나 섹스를 하고 싶은 것이라면 본인의 일정을 조정하면서까지 당신과 함께 있으려고 '노력'하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그저 남는 시간에 한 번씩 당신과 만나서 재미를 보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남자가 본인의 일상을 희생하는 '노력'을 보인다면 당신은 그 남자에게 단순한 즐거움 그 이상의 존재인 것이다. 그 마음이 있는 남자는 당신과 지속적으로 대화를 하려고 노력한다. 남자는 당신을 보고 싶어 하고 이야기하고 싶어 하고 더 가까워지려고 할 것이다.

 

남자가 당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당신은 남자에게 단순한 즐거움 그 이상의 존재다. 

 

 

 

하지만 여기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여자 또한 남자에게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관계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100% 남자에게만 부여하지 말라. 남자가 느끼기에 관계가 일방적이라고 느낀다면 어느 순간 지쳐버릴 수 있다. 남자가 여자의 'No'라는 대답에 자극받고, 여자가 본인에게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킬 때 흥미가 생기는 것은 맞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관계를 시작하는 단계에서의 이야기다. 아무리 남자가 얻기 힘든 여자를 좋아한다고 해도 본인만 일방적으로 노력한다는 느낌이 들 때면 언제고 그 노력을 그만둬버릴 수도 있다.  

 

남자와의 관계가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한다면 여자인 당신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여기서 노력은 거창한 것이 아니다. 우선 먼저 연락하는 것은 자존심 상하는 일이라는 이상한 사고방식을 버리고 당신은 남자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하라. 그것이 솔직한 마음의 표현이든 연락을 먼저 하는 것이든 말이다. 남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지 관심을 가져주라. 

연인 관계는 상호적인 관계다. 관계 안에서 남자의 역할과 여자의 역할이 분명히 존재하며 그에게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주어야 한다. 당신이 당신의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면 남자 또한 당신이 자신을 갖고 논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있다. 관계를 통해 마음이 채워지지 않음을 느끼면 남자는 그 관계를 더 이상 지속할 필요가 없게 되고 자연스럽게 당신을 떠나게 될 것이다. 남자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말라. 

 

 

 

3. 당신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어 한다.

남자는 사랑하는 여자에 대해 자연스럽게 궁금증을 갖게 되어 있다. 사랑하는 여자의 삶은 어땠는지, 어떤 고민을 갖고 있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지, 본인에 대한 생각은 어떤지 등 말이다. 만약 당신과 상대 남자의 대화가 가볍고 너무 표면적인 것에만 그친다면 남자가 당신을 진심으로 좋아하지 않고 있을 확률이 높다. 당신을 진실로 사랑하는 남자는 당신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알고 싶어 한다. 진실된 관계를 원하는 남자는 당신과 깊은 대화를 나누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그것을 즐거워한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다. 마치 그 관계는 오로지 남자가 전적으로 리드해야 하며 알아서 끌고 가야 한다는 수동적인 태도로 임하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반드시 지양해야 한다. 관계는 쌍방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당신도 당신의 몫을 해주어야 한다. 여기서 당신의 몫을 한다는 것은 남자가 당신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깊은 대화를 시도할 때 당신도 불안감과 두려움을 내려놓고 당신을 솔직하게 오픈해야 한다는 것이다. 솔직함이 결여된 관계는 발전에 있어서 한계가 존재하고 맹숭맹숭하고 겉도는 관계가 되어버린다. 솔직해져야 한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남자에 비해 여자가 마음을 여는 것이 더 쉽다. 남자는 인생을 살아오면서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다든가 약한 모습을 드러내는 것에 익숙지 않은데 여자인 당신이 그것을 먼저 내보여주면 남자는 당신이 안전하다고 느껴 본인의 모든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당신을 활짝 열어젖힘으로써 남자에게도 당신이 안전하고, 포용력 있고, 따뜻한 여자라는 인식을 심어주어라. 그리고 실제로 그런 여자가 되어라. 

 

 

진국인 남자는 아직까지 세상에 많다. 이 세상 어딘가에 숨어 있을 보석 같은 여자가 보석 같은 자신을 찾아주기를 그들 또한 기다리고 있다. 당신 스스로 먼저 보석 같은 여자가 되어서, 그런 남자를 만나 행복한 연애를 하길 바란다. 

 

 

 

[뉴욕여행] 뉴요커들이 즐겨찾는 카페들, 데보시온, 랄프카페, 맥스브레너, 그레고리 커피 등

뉴욕 여행을 회상해 보면 오전에 혼자 카페를 다니며 보냈던 시간이 꽤 좋았다.한국에서도 나는 카페 투어 마니아인데 카페에는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도 있지만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유를 부릴

greenery-wonderland.tistory.com

 

[뉴욕여행] 맨해튼에서 생일파티, <오션프라임 뉴욕> 드레스코드, 뉴욕 씨푸드 레스토랑

모든 사람들의 생일은 축하받아 마땅하다. 그것도 아주 성대하게.  각자가 육체를 입고 이 땅에서의 여정을 기꺼이 해내겠다고 한 모든 선택 하나하나가 정말 위대한 결심이고 커다란 용기이

greenery-wonderland.tistory.com